[홈스쿨링] 아이와 함께 공룡 종이인형 만들기

올 여름 폭염으로 인해, 주말에 아이들과 함께 야외활동을 못하는 분들도 많죠~

그럴 때는 아이들과 함께 실내에서 놀아줄 수 있는 종이접기, 종이공작 놀이를 해봐요~

다쓴 휴지심을 이용한 종이놀이(색칠공부겸)를 한번 해보기로 해요~



우선 준비물은 A4용지, 휴지심, 나무젓가락, 스카치테잎, 색연필

물론 휴지심을 이용한 종이모형 만들기는, 프린터로 그림을 출력하는 방법이 있겠지만~

아빠, 엄마가 이렇게 밑그림을 그려 색칠하여 만들도록 하면, 더 흥미를 가질 수 있어요~

그림실력이 없어도 괜찮아요. 아이들(영유아)은 단순한 형태의 그림을 인지하는 단계니깐요.

A4용지를 가로로 적당히 잘라줍니다. 나중에 돌돌 말아 남는 부분을 휴지심 안쪽에 끼워놓을겁니다.

저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스테고사우루스, 프테라노돈)을 밑그림으로 그렸어요~

아빠와 같이 색칠공부를 하세요~ 하나는 아이가 색칠하고, 하나는 아빠가 색칠합니다.

우리 아이는 스테고사우루스를  해보고 싶다고 하네요~



색칠을 다하고, 휴지심에 돌돌 말아줍니다. 그림을 가지도 않도록 끝부분은 잘라줍니다.



그리고 위, 아래 남는 종이를 휴지심 안쪽으로 넣어줍니다. 이렇게 하면 풀칠을 안해도 됩니다.

물론 휴지심과 같은 높이로 잘라 풀칠하는 방법이 있지만, 풀칠을 생략해봅니다.

색칠된 공룡들(프테라노돈, 스테고사우루스)이 휴지심에 끼워져 있습니다.

나무젓가락에 스카치테이프를 붙여서 휴지심 안쪽에 고정시켜줍니다.

짜잔~ 이제 다 완성되었습니다. 이렇게 공룡 종이모형(종이인형)이 만들어 졌습니다.

아이와 함께 공룡 종이모형을 이용해서 역할놀이를 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