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모형 만들기 준비물

공지사항2010. 7. 17. 22:15

종이모형 만들기 위한 준비물 소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백상지 - 간단하게 A4 용지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앏아서 보존성이 적고 흐물거릴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A4 용지보다 조금 더 두꺼운 용지를 사용하는데, 그것이 백상지입니다. 가장 많이 사용됩니다. 백상지도 두께에 따라 120g 150g 180g으로 나누어집니다. 보통 120g을 사용합니다. 참고로 A4용지가 75g 입니다. 무게가 나간다는건 그만큼 두꺼워진다는 겁니다. 일반 문구점에 파는지는 모르겠는데 인터넷으로 대량구입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0도 칼 - 보통 일반 칼로 하시면 됩니다. 계속적인 취미로 하시는 분들은 30도 칼이 장만하십시오. 일반 칼보다 기울기가 더 커서 칼날이 날카롭습니다. 그래서 커팅이 더 잘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목공용 풀 - 풀은 목공용 풀을 이용합니다. 물풀은 절대 사용하지 않습니다. 면적이 넓은 부분에는 딱풀을 사용하고, 작은 부분은 목공용 풀을 이용합니다. 보통의 종이모형은 면적이 좁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목공용 풀을 권장합니다. 가끔 더 세밀한 부분은 순간 접착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커팅매트, 자, 이쑤시개, 핀셋, 가위 - 커팅매트를 대신할 다른 것도 좋습니다. 눈금이 그려져있어 제도와 공예를 하시는 분들에게 더욱 좋은 도구가 됩니다. 또한 세밀한 부분을 작업할 때 이쑤시개나 핀셋 등이 필요합니다. 가위의 경우엔 화장 용도로 사용되는 작은 가위가 있습니다. 하나 정도 있으면 작은 곡선을 오릴 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