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 포챠나(포치에나) 종이모형!
(Pokemon Poochyena Papercraft)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챠나(Poochyena,일본어: ポチエナ 포치에나[*])의 분류는 물어뜯기 포켓몬이다.

의 모습을 한 포켓몬. 하이에나처럼 무리로 행동한다. 움직이는 것에 대해서 끈질기게 따라붙는 습성을 가지지만, 반격 당하면 도망가는 등 마음이 약한 부분도 있다.

포켓몬스터 루비·사파이어》의 초반부에서 101번 도로에서 털보박사를 습격해 온다. 주인공은 박사를 돕기 위해 나무지기, 아차모, 물짱이 중 한 마리를 선택해 포챠나와 싸우게 된다. 이 시리즈의 악의 조직 '마그마단'과 '아쿠아단'의 조무래기들도 대부분이 이 포켓몬을 사용해 온다. 디아루가·펄기아에서는 교배 외에는 입수가 불가능한데, Pt기라티나에서는 214번도로에서 포켓트레를 쓰면 포챠나가 나온다.

어드밴스 제네레이션」(AG) 제1화로 게임 같이, 오다마키 박사를 추적하고 있었다.

또, AG11화에서는 포켓몬 보호구의 숲에 있는 포치에나가 등장. 같은 시기에 태어난 그라에나들보다 진화가 늦었지만, 마사토의 노력으로 최종적으로는 그라에나에 진화했다.

극장판 《아름다운 소원의 별 지라치》에서 야생의 포챠나가 등장.

만화책 《포켓몬스터 스페셜》에서 루비의 포켓몬으로 등장.



진화 후 포켓몬스터 그라에나 종이모형!
(Pokemon Mightyena Papercraft)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라에나(Mightyena,일본어: グラエナ 구라에나[*])의 분류는 물어뜯기 포켓몬이다.

하이에나의 모습을 한 포켓몬. 성격은 사납지만, 뛰어난 리더에 대해서는 강한 충성심을 가진다.

포챠나가 레벨 18에 진화한다.

포켓몬스터 루비·사파이어·에메랄드》에서는 마그마단과 아쿠아단의 간부가 주로 사용한다. 디아루가 버전에서만 나오고, Pt기라티나에서 포챠나를 잡을 때 레벨은 진화 레벨이 넘은 20~22이어서 이상한사탕을 단 한번만 주어도 그라에나가 된다.

포켓몬스터 AG》에서 주로 마그마단의 소지 포켓몬으로 등장한다.

극장판 《아름다운 소원의 별 지라치》에서 버틀러의 포켓몬으로 등장.

만화책 《포켓몬스터 스페셜》에서 루비의 포켓몬으로 등장.


출처 : http://www.pokemonpapercraft.com/
,